㈜팡게임(대표 지헌민)이 15일 모바일 무협판타지 MMORPG '오빠모바일'에서 AOS모드인 '영지쟁패' 등 6개의 신규 컨텐츠가 들어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무협 MMORPG '오빠모바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영지쟁패'는 최근 새로운 장르로 각광받고 있는 AOS(Aeon of Strife) 게임과 같은 콘텐츠로, 정해진 시간 동안 망대(타워)를 무너트리고 양 진영에 세워진 문파깃발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독특한 것은 자원구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 자원을 ‘투석차’와 ‘석궁차’ 등의 공성기구 아이템으로 교환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또 양 진영의 부활 지점 외에, 중앙에 세워진 부활토템을 소유하면 양쪽에서 부활이 가능해서 전투가 더욱 유리해진다.
‘영지쟁패’는 문파쟁패 점수 1-10위 문파를 대상으로 매주 2회 진행되며, 우승한 문파는 영지 획득과 함께 푸짐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영지쟁패' 외에 '문파던전'도 추가됐으며, PK치가 높을 경우 처벌과 함께 순간이동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 일일임무와 문파임무는 즉시 완료가 가능하도록 수정됐고, '매칭달인', '보물감정', '행운약탈', '전체보상' 등의 이벤트가 추가됐다.
'오빠모바일'은 팡게임이 지난 11월 선보인 모바일 무협 판타지 MMORPG로, 수려한 그래픽과 시원시원한 자동전투를 통해 무협 장르의 게임을 선호하고, 게임 피로도가 높은 3040 남성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으며 구글 매출 20위 권까지 오른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특히 지난 11일에는 애플스토어에 출시, ‘섀도우버스’,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의 쟁쟁한 게임을 뒤로 하고 무료게임 최고 3위까지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