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여주 등 23개 지역 AI 이동제한 해제
경기도 AI‧구제역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 오전 9시부터 경기도내 23곳의 AI 방역대에 대한 이동제한을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제한이 해제된 곳은 여주 5곳, 이천 7곳, 평택 10곳, 연천 1곳으로, 이동제한 지역은 당초 59곳에서 32곳으로 줄었습니다.
도내에서는 지난달 24일 포천을 마지막으로 28일째 AI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 경기도우수상품전시관 입점기업 10곳 모집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도 우수상품전시관에 입점할 기업 10개사를 모집합니다.
전시관 입점 기간은 6개월로 연장신청이 가능하며, 경제과학원 입주기업과 경기중소기업 대상 기업 등 경기도 인증기업은 50일간 관리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입점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 성남시 보훈명예수당 월 7만원으로 인상 추진경기 성남시가 국가유공자에게 지급하는 보훈명예수당을 1인당 월 5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합니다.
수당지급대상자도 매월 1일 현재 성남시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으로 거주지 제한을 완화했습니다.
시는 관련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뒤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오는 5월부터 인상된 보훈수당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수원시 저소득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나서경기 수원시가 저소득 여성 청소년 1천200명을 대상으로 생리대 지원사업을 합니다.
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5월 중 배송희망 주소지로 10개월분의 생리대를 택배로 보낼 예정입니다.
생리대 지급을 원하는 대상 가족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나 주민센터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20개 지점 '재무주치의' 서비스경기신용보증재단은 전국 16개 지역신보 가운데 처음으로 '재무주치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무주치의는 보증지원 단계부터 대출금 상환완료까지 기업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에 경기신용보증재단은 내일부터 20개 지점별로 고금리 다중채무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 채무조정제도, 6등급 이하 저신용자 신용등급관리 등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 4월 개막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예매권 판매 시작올해로 9회째를 맞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예매 입장권이 오늘부터 판매됩니다.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와 소셜 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예매 입장권은 이천‧광주‧여주 3개 행사장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통합권'과 1개 행사장을 관람할 수 있는 '개별권' 등 2종입니다.
이번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4월 22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사, 삶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 일대에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