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상생 협력'…에너지절감 기술교류회

기업/산업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상생 협력'…에너지절감 기술교류회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에너지 문제 해결에 본격 나서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경기 의왕 현대차그룹 의왕연구소에서 47개 협력사 및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대ㆍ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同幸: 함께 하는 행복)' 사업의 일환으로 한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너지절감 추진전략 공유 및 원동실 진단 개선 사례 소개, 협력사 에너지 진단 및 절감활동 사례 소개, 우수 전문업체 에너지 절감 기기 전시 등 올해 진행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올해 전기 절감기술, 에어 절감기술, 가스 절감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관련 기술들을 선정해 전문기술 업체의 분석과 협력사 공장의 현장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2017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의 발표내용을 사례집으로 엮어 더 많은 협력사에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에너지 절감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