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음식이다. 멋진 풍경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중요하지만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새로운 미식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마카오는 어떨까.
마카오는 '동양의 라스베이거스'로 불릴 정도로 카지노와 야경, 각종 쇼 등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유명한 곳이지만 알고 보면 맛 집들도 다양하다. 짧은 일정으로 부담감은 적고 만족도는 높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마카오로 향해보자.
대만식 소룡포, 면 요리가 유명한 딘타이펑 레스토랑.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확대이미지
◇ 딘타이펑 (DIN TAI FUNG·鼎泰丰)대만식 소룡포, 면 요리가 유명한 딘타이펑 레스토랑은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한 곳으로 특급 음식 평론가와 정치계, 연예계는 물론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1972년 창립되어 아시아,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홍콩 등 곳곳에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 홍콩 프랜차이즈는 2010~2014년 미슐랭 가이드가 추천하는 맛 집으로 선정된바 있다.
◇ 미엔 (MIAN·日式面栈)마카오 스튜디오시티 맛집인 미엔은 특유의 소스와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만들어지는 일본 라멘 전문 레스토랑이다. 라멘, 덮밥, 스시, 회, 꼬치 등 다양한 요리가 제공돼 해산물이나 면 요리를 즐겨찾는 마니아들에겐 그야말로 파라다이스가 따로 없다.
동남아식 특유의 인테리어를 볼 수 있는 스파이시 로드.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확대이미지
◇ 스파이시 로드 (SPICE ROAD·东南荟)동남아식 특유의 인테리어를 볼 수 있는 스파이시 로드. 향신료와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훈제요리, 꼬치구이, 해산물 찜, 갈비찜, 스테이크, 튀김요리, 쌀국수 등을 맛볼 수 있다. 후각을 자극하는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파이시 로드도 꼭 들러보자.
◇ 비잉 (BI YING·碧迎居)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맛집 비잉은 중국의 오래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담백하고 건강한 맛의 야채 해산물 수프 콘지(congee, 生滚粥)를 비롯해 각종 볶음 요리, 딤섬, 구이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돼 있다. 오픈 식 주방으로 전문가 셰프들이 능숙한 솜씨로 요리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재료 또한 신선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맛 집이다.
국보급 셰프인 린위밍이 직접 고른 식재료로 조리된 맛있는 중국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리얼드래곤.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확대이미지
◇ 리얼 드래곤 (REAL DRAGON·玥龙轩)국보급 셰프인 린위밍이 직접 고른 식재료로 조리된 중국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마치 성대한 연회에서 식사를 하는 듯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정갈한 요리로 시선을 사로잡는 레스토랑이다.
전복, 제비집, 오리 간, 해삼 등 황실 고급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미슐랭 가이드에서 추천하는 맛 집이다.
◇ 마카오 JW 메리어트 어반 키친 뷔페 (Macau JW Marriott Urban Kitchen·名厨都汇)2016 홍콩 태틀러 매거진에서 마카오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뽑힌 마카오 JW 메리어트 어반 키친 뷔페. 유명한 셰프들이 만들어낸 동서양의 맛있는 요리가 즐비하다. 원하는 코스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메인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한편 마카오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스와 투어 상품은 시티투어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취재협조=시티투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