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오는 9월 12일 애플파크 스티브 잡스 씨어터에서 차세대 아이폰을 공개하는 'Gather Round' 이벤트 초청장을 전 세계 미디어와 개발자들에게 보냈다. 9to5Mac은 30일(현지시간) 아이폰XS와 애플워치 시리즈4 실물 이미지를 단독 공개했다.
애플은 5.8인치 OLED 아이폰 XS, 6.5인치 OLED 버전, 그리고 6.1인치 LCD 버전 등 3종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과 애플워치 시리즈 4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애플은 초대장에서 애플파크 캠퍼스 또는 새로운 디자인을 암시하는 골드 컬러 원형 모양을 담았다. 소식통들은 배경의 블랙 컬러는 아이폰의 다크모드, 골드 컬러는 새로운 아이폰 모델의 골드 색상 옵션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9to5Mac은 이날 5.8인치 OLED 아이폰과 6.5인치 OLED 아이폰XS, 애플워치 시리즈4 실물 디자인을 단독 입수해 보도했다.
매체는 5.8인치와 6.5인치 OLED 아이폰 모두 사이즈만 다른 '아이폰XS'로 통일된 명칭을 사용할 것이라며 새로운 골드 색상 옵션이 기본으로 제공될 것이 확실하다고 전했다. 최근 이 골드 색상 옵션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9to5Mac이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OLED 아이폰 메탈 케이스가 골드 컬러로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X를 계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 바탕화면에는 강렬한 색감의 지구 또는 우주의 다른 행성을 담았다.
차세대 애플워치 시리즈4는 완전히 새로워진 엣지투엣지(edge-to-edge) 고밀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두 가지 사이즈 모두 워치 주변의 베젤을 대폭 줄여 최대 15% 더 커진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워치 페이스는 고밀도로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고 공개된 이미지에서만 시계바늘 외에 8가지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더 커진 디스플레이를 위해 애플이 더 다양한 정보를 워치 페이스 디자인에 적용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사이드 표면에는 대형 크라운과 터치 버튼 사이에 새로운 구멍이 생겨 고성능 마이크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고, 사이드 버튼도 전작보다 커지고 튀어나오지 않게 더 밀접하게 디자인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은 9월 12일 아이폰XS 2종과 6.1인치 LCD 아이폰, 애플워치 시리즈 4를 공식 발표하고 9월 안에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 아이폰XS 공개행사 초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