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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L&C, 건자재 시장 공략…현대리바트·이케아와 손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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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L&C, 건자재 시장 공략…현대리바트·이케아와 손잡는다

    현대리바트·이케아와 손잡고 주방 상판 전문 쇼룸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 운영
    DIY 인테리어 시장 겨냥한 신제품도 대거 출시 …"B2C 중심으로 사업 구조 다변화 나설 것"

    현대L&C의 칸스톤. (사진=현대L&C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건자재 전문기업 현대L&C는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 글로벌 최대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와 손잡고, 프리미엄 주방 상판 쇼룸인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는 주방가구 상판을 전시·판매하는 매장으로, 현대리바트와 이케아 전시장 내에 '숍인숍' 형태로 운영된다. 현대L&C는 최근 리바트스타일샵 강남 전시장 쇼룸을 시작으로 경기도 용인과 부산광역시 등 현대리바트의 대형 전시장 12곳과 이케아 광명점 등 4곳 등 총 16곳에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 쇼룸을 잇따라 열었다.

    현대L&C가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 쇼룸을 열기로 한 것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칸스톤'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칸스톤'은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지만, 주로 신축 아파트 등 B2B와 인테리어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B2R(Business-to-Retailer·기업가와 소매업자)'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오다 보니 일반 소비자들에겐 다소 생소한 측면이 있다"며 "이번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 운영을 통해 B2C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L&C는 이와 함께, 'DIY'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B2C·B2B 겸용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현대L&C는 최근 인테리어 필름 '보닥' 신제품 60여 종을 출시하며 제품 종류를 430여 종으로 확대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필름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벽장재 '보닥월'을 출시하는 한편, 대리점 개설 등 본격적인 영업망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자, 가구 색상과 몰딩 마감등을 조금씩 손보는 DIY 인테리어족들이 늘고 있다"며 "여기에 보닥 제품군 특유의 시공 편의성과 신제품 출시 효과가 맞물리며 지난 4월과 5월 보닥 제품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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