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음원차트까지 '지각변동'…싹쓰리가 또 싹쓸이했다

방송

    음원차트까지 '지각변동'…싹쓰리가 또 싹쓸이했다

    싹쓰리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 주요 음원차트 1위 기록
    유재석·이효리·비 함께한 MV 촬영 현장도 강력 '시너지'
    '음악중심'에서 데뷔 무대→수록곡+멤버별 솔로곡 공개

    (사진=방송 캡처)

     

    싹쓰리(SSAK3)가 시청률은 물론, 음원차트까지 싹쓸이했다.

    오는 25일 정식 데뷔를 앞둔 MBC '놀면 뭐하니?' 여름 댄스 혼성 그룹 싹쓰리의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는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1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데뷔를 앞둔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 본명 정지훈)의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싹쓰리의 데뷔 스케줄을 공개했다.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의 녹음과 안무 연습에 이은 싹쓰리의 앨범 재킷 촬영은 포토그래퍼 홍장현과 함께 L.A.의 사막을 연상시키는 곳에서 진행됐다. 데님, 화이트 정장, 네온 컬러 의상, 멤버들이 직접 만든 우정 티셔츠 등 90년대 레트로 스타일을 완벽히 소화해낸 싹쓰리의 매력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싹쓰리는 90년대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콘 듀스와 클론, 룰라, 업타운,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스타일을 재해석, 싹쓰리만의 멋을 뽐냈다. 각 멤버들만의 색을 살리면서도 함께할 땐 싹쓰리의 새로운 색을 만들어내는 팀워크를 자랑했다.

    린다G는 "사진도 한 방에 나오고 합이 잘 맞는다. 우리 헤어질 때 우는 거 아니냐"고 벌써부터 이별의 아쉬움을 언급했다. 이어 "같이 있으니까 좋다"며 유두래곤과 비룡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비룡 역시 "진짜 20대 때로 돌아간 그때 느낌이 든다"며 멤버들과의 시간이 인생에서 또 한 번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을 예고했다.

    BTS의 전담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유명한 룸펜스(최용석)와 함께 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는 싹쓰리의 카리스마와 프로페셔널한 매력을 선보였다. 린다G는 활기찬 아우라를 뽐내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자동차 정비사로 변신한 유두래곤, 장난기를 장착한 비룡은 돈독한 형제 케미로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비룡은 명불허전 댄스와 함께 현장의 인간 비타민으로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이에 질세라 유두래곤도 자신의 분신과 같은 안경을 벗어 투혼을 발휘, 멤버들과 강력한 시너지를 냈다. 싹쓰리의 빗속 댄스 장면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풀버전도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멤버들의 취향이 녹아 있는 솔로곡 역시 발매를 예고했다. 이날 유두래곤은 뮤직비디오 촬영 사이에 '두리쥬와'의 박토벤(박현우) 작곡가, 송성경 편곡자와 만나 그의 마음을 흔들었던 '당가다당' 비트에 몸을 맡기고 녹음까지 마친 사실을 알렸다.

    싹쓰리는 오는 25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로 본격 데뷔 무대에 오른다. 같은 날 '다시 여기 바닷가' MV 풀버전과 또다른 곡 '그 여름을 틀어줘'를 공개한다. 이어 8월 1일에는 유두래곤의 '두리쥬와'를 비롯해 린다G와 비룡의 조합을 기대케 하는 멤버들의 솔로곡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싹쓰리의 피지컬 데뷔 앨범도 25일 온라인으로 예약판매 된다. '다시 여기 바닷가' 음원 발매와 함께 '틱톡' 안무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은 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