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유지민,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로 데뷔

가요

    유지민,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로 데뷔

    28일 공개된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두 번째 멤버 카리나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확대이미지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은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유지민이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로 데뷔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0시 각종 SNS 공식 계정에 에스파 두 번째 멤버 카리나(KARINA) 티저 사진을 공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카리나는 올해 만 20세의 한국인 멤버"라며 "보컬뿐만 아니라 랩, 댄스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유지민은 연습생 시절부터 이름과 얼굴이 알려진 멤버로, 최근 여러 가지 악성 루머에 시달린 바 있다. 이에 SM엔터테인먼트는 "허위 및 조작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악성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려 하거나 해당 연습생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는 것은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인격 모독"이라며 민·형사상 법적 조처를 하겠다고 알렸다.

    지난 26일부터 에스파 로고와 멤버를 차례로 공개하며 데뷔 프로모션 중인 에스파는 오늘(28일) 정오 유튜브 공식 채널에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신인 걸그룹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애스펙트'(aspect)를 합해 만든 이름이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가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오는 11월 데뷔할 예정이다.

    에스파 카리나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확대이미지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