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설 맞이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 진행

경제 일반

    설 맞이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 진행

    어촌마을 특산물 30% 할인

    어촌체험마을 할인행사 포스터.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어촌 특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과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마을에서 생산·가공·판매·유통하는 품질 좋은 수산물을 온라인 유통업체인 쿠팡을 통해 판매하고 총 5억 3500만 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상품비용의 30% 할인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할인행사는 쿠팡 누리집이나 애플리케이션의 '어촌체험 휴양마을 특산물 30% 할인 기획전' 메뉴에서 진행된다. 기획전에서는 어촌마을의 아름다운 풍경 및 다양한 체험거리를 담은 영상과 함께 마을 특산품을 구경할 수 있다.

    소비자는 기획전에서 원하는 특산물을 골라 쿠폰을 적용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할인한도는 3만 원으로 제한된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어촌 6차산업화 시범마을 등 9개 마을에서 생산하는 특산물이다. 백가지 맛이 있다는 화성 백미리마을의 새우장과 전복장, 세계 5대 청정 갯벌 가로림만이 있는 서산 중리마을의 감태, 겨울철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포항 창바우마을의 과메기 등 35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이 상품들은 마을에서 직접 제조하거나 채취하여 준비하기 때문에 재고량에 따라 일찍 품절될 수 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누리집에서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다여행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맘에 드는 어촌관광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뒤 바다여행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인증사진을 남기면 총 1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온라인 할인행사 및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수부 성열산 어촌어항과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어촌마을, 어업인 등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설 명절은 집에서 신선한 어촌 특산물을 맛보며 더욱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