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MB·朴 사찰 논란에…홍준표 "겁내면 공직자 말아야지"



정치 일반

    [이슈시개]MB·朴 사찰 논란에…홍준표 "겁내면 공직자 말아야지"

    "40여년간 사찰 당해도 불만 없다" 주장

    홍준표 의원. 황진환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공직자 사찰 논란에 대해 "겁내면 공직자 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검사시절부터 지금까지 40여 년간 끝없이 사찰 당해도 아무런 불만이 없었다"며 "검사시절에도 사찰 당했고 심지어 우리가 집권했던 시절에도 사찰 당했지만, 그냥 그렇게 하는가 보다 하고 넘어갔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어 "사찰을 두둔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으면서도 "투명하게 공직 생활을 하면 사찰해본들 뭐가 문제가 되나"고 덧붙였다.

    그는 또 "해묵은 사찰 논쟁을 일으켜 부산 시장선거에서 이겨보겠다는 책동을 보면 참으로 씁쓸하다"고 전했다.

    앞서 이명박 정부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을 포함한 민간인 불법 사찰이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사찰이 사실이라면 이명박 정부는 국정원을 통해 정치사찰을 자행한 것"이라며 "댓글 공작 등으로 선거까지 개입한 이명박 청와대와 국정원이 무엇을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이후 같은당 소속인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은 이명박 정부에 이어 박근혜 정부 당시에도 민간인 불법 사찰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비정상적 신상정보 수집 문건 수는 약 20만건 정도로 추정된다"며 "대개 1인당 신상정보 문건 수가 적게는 3~4건, 많게는 열 몇 건 까지 나오고 있는데 평균 10건으로 추정해보면 대상자가 2만명이 넘지 않을까 추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국민의힘 측은 'DJ국정원' 도청사건으로 맞불을 놨다.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은 "김대중 정부 당시 국정원에서 가장 조직적인 불법도청이 이뤄졌다"며 "당시 국정원은 수십억원을 들여 자체 개발한 유선중계통신망 감청장비인 R2 6세트와 휴대폰 감청장비인 카스(CAS)라는 특수 장비 20세트를 활용해 정치인 등 사회 지도층 인사 약 1800명의 통화를 무차별 도청했다"고 반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