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캡처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9억 뷰를 기록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전 9시 56분쯤 9억 건을 기록했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공개된 지 200일 만이다. 올해 1월 24일 8억 뷰를 기록한 후 약 40일 만에 1억 뷰가 늘어난 수치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힐링 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다.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 복고 콘셉트 소품과 의상, 헤어스타일 등 볼거리가 많은 뮤직비디오도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8월 21일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을 때 300만 명 이상이 동시 접속해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1억 100만 회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2020년 9월 5일자)에 1위로 진입했다. 이는 한국 가수로는 최초다. 가장 최신 차트인 3월 13일자 차트에서도 43위로 28주째 '톱 50'에 들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오는 14일(현지 시간) 열리는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