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CGV, '금융'을 만나다…'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

영화

    CGV, '금융'을 만나다…'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

    영화 관람과 존 리의 강연을 한 번에…26일부터 전국 CGV 34개 극장서 진행

    CGV 제공

     

    CGV에서 금융 교육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CGV가 최초로 영화 관람과 메리츠자산운용 CEO 존 리의 강연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존 리 대표가 직접 전국 CGV 극장을 찾아가 관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에서는 금융 관련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관람하며 영화 속 경제를 함께 다룰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곤경에 처한 검사가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블랙머니'부터 1997년 외환위기 당시를 그린 '국가부도의 날', 2008년 전 세계 금융위기 하루 전 월스트리트의 한 금융사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담은 '마진 콜: 24시간, 조작된 진실', 맥도날드 창립자 레이 크록의 실화를 그린 영화 '파운더'를 만나볼 수 있다.

    CGV 조진호 영업마케팅담당은 "영화를 보며 영화 속 인물, 배경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네마톡에서 더 나아가 영화 속의 경제 지식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강연 프로그램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관객에게 금융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울산, 대구,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는 26일 CGV광주터미널에서의 첫 강연을 시작으로 전국 34개 CGV 극장에서 지속적으로 강연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2만 5000원이며, 영화 관람과 강연은 총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강연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4월 강연 일정은 오는 26일 예매 오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