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인호 시의회 의장 "서울시장 무상급식 결단에 감사"



서울

    김인호 시의회 의장 "서울시장 무상급식 결단에 감사"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연합뉴스

     

    무상급식을 유치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오세훈 시장에 대해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이 "결단해주신 것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4일 제300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오 시장에게 "결단해주신 것에 감사하며, 집행부와 함께 이른 시일 내 유치원 무상급식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지난달 19일 이번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오 시장에게 유치원 무상급식 시행을 요청한 바 있다.

    김 의장은 "개회사에서 유치원 무상급식을 제안해 드리면서도 이렇게 빨리 화답해주실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며 "집행부와 시의회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코로나19 위기 국면에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많이 도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오 시장이 말씀하셨듯이 유치원 무상급식으로 어린이집 아동이 되레 역차별당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보완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 계획을 밝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국무회의 직후 직접 공개했다.

    오 시장은 또 유치원만 무상급식을 시행할 경우 어린이집과 형평성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이 부분 보완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