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데뷔 싱글 '마이 애티튜드'를 내는 우주소녀 더 블랙. 왼쪽부터 설아, 엑시, 은서, 보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성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이 데뷔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우주소녀 더 블랙이 오늘(12일) 저녁 6시 데뷔 싱글 '마이 애티튜드'(My attitude)를 발매한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우주소녀 더 블랙은 설아, 엑시, 은서, 보나까지 4인으로 구성된 우주소녀의 새 유닛이다. 지난해 10월 데뷔한 '쪼꼬미'(Chocome, 수빈·루다·여름·다영) 이후 7개월 만에 나온 두 번째 유닛이다. 쪼꼬미가 알록달록한 원색을 지향했다면, 블랙은 견고하고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뷔 싱글 '마이 애티튜드'에는 타이틀곡 '이지'(EASY)와 수록곡 '키스 유어 립스'(Kiss Your Lips) 총 2곡이 실렸다. '이루리', '너에게 닿기를(I Wish), '비밀이야'(Secret),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언내추럴'(UNNATURAL) 등 우주소녀 타이틀곡 다수 작사에 참여한 엑시는 '이지'와 '키스 유어 립스' 2곡 모두 작사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이지'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곡으로,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인 다크 디스코 장르다. '키스 유어 립스'는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멜로디로 표현, 성숙한 분위기를 주는 뭄바톤 장르로 은밀한 분위기 속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치명적 사랑을 그렸다.
우주소녀 더 블랙은 '마이 애티튜드' 발매를 맞아 이날 저녁 8시 네이버 브이라이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스페셜 쇼를 개최한다. 설아, 엑시, 은서, 보나는 우주소녀 더 블랙 데뷔 뒷이야기, 앨범 뜯어보기와 신곡 맛보기, 포인트 안무 공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