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性착취물 유포 혐의' 최찬욱 "호기심에 시작했는데…"



대전

    [영상]'性착취물 유포 혐의' 최찬욱 "호기심에 시작했는데…"

    거침없이 답변 이어나가…발언 도중 스스로 마스크 벗기도

    미성년자를 성추행하고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최찬욱(26)이 24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경찰서에서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연합뉴스

     

    미성년자들을 성추행하고 수천건의 성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최찬욱(26)이 24일 오전 검찰에 송치됐다.

    회색 상의와 검은색 바지를 입고 마스크를 쓴 최씨는 이날 대전둔산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검찰로 송치되는 과정에서 취재진에 얼굴을 드러냈다. 최씨는 앞서 대전경찰청 신상공개심의위원회에서 참석자 7명 만장일치로 신상공개가 결정된 피의자다.

    최씨는 범행 목적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대해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선처를 바라는 게 아니"라며 "가족과 친척, 지인들에게 실망시켜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억울한 점은 없느냐는 질문에는 "없다. 트위터에 (성 착취물 영상이) 너무 많이 돌아다녀 5년 전 우연히 호기심에 시작하게 됐다 여기까지 오게됐다"며 "더 심해지기 전에 어른들이 구해줘 성실하게 수사에 임할 수 있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 같은 사람을 존중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하다. 성실히 수사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RELNEWS:right}

    최씨는 취재진 앞에서 당황하는 기색 없이 답변을 거침없이 이어나갔다. 심경을 밝히는 도중에는 스스로 마스크를 벗어 얼굴을 공개하기도 했다.
    최씨는 지난 2016년 5월부터 지난 4월까지 SNS에서 알게 된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해 이 중 3명을 유사강간·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또 피해자 65명에게 성 착취 사진 및 영상 등을 촬영하게 한 뒤 전송하도록 하는 수법으로 아동 성 착취물을 상습제작한 혐의도 받는다. 이 중 14명의 성 착취물에 대해선 SNS에 유포하기도 했다.

    피해자들에게 영상을 찍지 않으면 주변 지인에게 유포하거나 알리겠다고 협박한 사례도 확인됐다.

    피해자의 나이는 11세에서 13세 사이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이었다.

    경찰은 피해자 부모의 신고로 지난 4월 수사에 착수했으며, 국제공조수사 및 압수수색 등을 통해 최씨를 자택에서 검거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