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농단 수사 "송구하다"는 윤석열…이준석 "그 강에 빠지지 마오"



국회/정당

    국정농단 수사 "송구하다"는 윤석열…이준석 "그 강에 빠지지 마오"

    핵심요약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구를 찾아 국정농단 수사에 대해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말하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윤 전 총장이 (입당하지 않고) 장외에 머무는 이유가 중도 확장을 위한 것인데, 그 발언은 저희 쪽에서도 오른쪽 이야기"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정당했다. 이준석의 이런 생각을 대구·경북이 품어줄 수 있다면 우리 사이에서 배신과 복수는 없을 것"이라며 탄핵의 강을 건너자고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진행된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당대표 토론배틀에 출연해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진행된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당대표 토론배틀에 출연해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자신이 지휘한 국정농단 수사에 대해 "송구하다"고 말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1일 "탄핵의 강에 다시 들어가는 취지의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어제 윤 전 총장의 (국정농단 수사 관련) 발언은 좀 아쉽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대구를 찾은 윤 전 총장은 '국정농단 수사를 스스로 어떻게 평가하는가'를 묻는 질문에 "지역에서 배출한 대통령에 대한 수사 소추를 했던 것에 대해 섭섭하거나 비판적인 생각을 가진 분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마음속으로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저는 윤 전 총장이 나중에 우리 쪽에 오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러면 탄핵의 강을 내가 건너 버리자' 했고, 그래서 (전당대회 당시 대구 연설을 통해) 치고 나가서 탄핵의 강을 건넜다고 생각했다""그런데 '님아 그 강에 빠지지 마오' 제발 그런 생각이었는데, 그 강에 다시 들어가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의거 기념탑을 찾아 참배하는 가운데 윤 전 총장을 보러 인파가 몰려있다. 연합뉴스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의거 기념탑을 찾아 참배하는 가운데 윤 전 총장을 보러 인파가 몰려있다. 연합뉴스이준석 대표는 앞서 당대표 선거 과정에서 대구를 찾아 "저를 영입한 박근혜 전 대통령게 감사하지만,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은 정당했다""이준석의 이런 생각을 대구·경북이 품어줄 수 있다면, 우리 사이에서 다시는 배신과 복수라는 무서운 단어가 통용되지 않을 것"이라며 탄핵의 강을 건너자고 제안했다. 특히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지휘했지만, 문재인 정부의 부패와 당당히 맞섰던 검사는 위축되지 않고 더 큰 덩어리에 합류해 문 정부에 맞서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윤 전 총장을 위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윤 전 총장이 국정농단 수사와 관련해 송구하다는 입장을 보이자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입당하지 않고) 장외에 머무는 이유가 중도 확장을 위한 것인데 그 발언은 저희 쪽에서도 오른쪽 이야기"라며 "윤 전 총장이 그 방향성에 혼란이 계신 것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