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말 고속버스 티켓 발권시스템 티머니 서버오류…극심한 혼잡

법조

    주말 고속버스 티켓 발권시스템 티머니 서버오류…극심한 혼잡

    오전 11시 30분 강남 서울고속버스터미널서 티켓시스템 오류 발생
    전국 고속버스 발권시스템 담당하는 티머니 서버 오류가 원인, 12시 20분쯤 복구
    주말 맞아 관광객들 몰린가운데 발권시스템 마비. 곳곳서 극심한 혼잡

    연합뉴스연합뉴스주말을 맞아 관광객들이 몰린 전국 고속버스터미널의 티켓 발권시스템을 맡고 있는 티머니의 서버에 오류가 발생해 극심한 혼잡이 빚어졌다.
     
    토요일인 30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매표 시스템에 1시간 넘게 오류가 발생해 승객들이 고속버스 티켓을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50분 가량 고속버스 발권 시스템을 담당하는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해 발권 업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연합뉴스연합뉴스터미널 측에서 1분에 한 번씩 안내방송을 하고 승객들이 현금을 내고 승차할 수 있도록 유도했지만, 주말을 맞아 늘어난 나들이 승객들이 몰리면서 혼란을 피할 수 없었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측 관계자는 "티머니쪽 서버에서 오류가 발생하면서 강남 터미널 뿐만 아니라 티머니를 이용하는 전국 터미널에서 카드 발권 오류가 일어났다"고 밝혔다. 티머니는 전국 고속버스 티켓예매 가운데 100%, 시외버스의 70%를 담당하고 있다. 
     
    티머니 관계자는 "오류의 원인과 정확한 시간 등은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