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시, 건축위원회 위원 49명 공모

뉴스듣기


광주

    광주시, 건축위원회 위원 49명 공모

    뉴스듣기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는 올해 연말 임기가 만료되는 건축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건축법, 광주광역시 건축조례, 광주광역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등에 관한 조례' 규정에 따라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당연직 위원 등을 제외한 대학교수 등 전문가 49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건축계획·설계와 건축시공, 건축구조, 토목·조경, 도시·단지, 경관·색채·디자인, 설비·환경·에너지, 재난안전·범죄예방, 교통 등 건축 관련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대학 조교수 이상 또는 관련 분야 자격과 학위 소지자 및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있어야 한다.
     
    건축위원회 위원은 2회 이상 연임은 불가하며, 시 산하 위원회에 중복으로 3개 이상 참여하고 있을 경우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12월15일까지이며 위원 공개모집 지원서, 자기소개서,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첨부해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 임동범 도시경관과장은 "광주다운 건축도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전문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