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 외인 구성 완료…뷰캐넌·피렐라와 재계약



야구

    삼성, 외인 구성 완료…뷰캐넌·피렐라와 재계약

    데이비드 뷰캐넌(사진 왼쪽), 호세 피렐라(사진 오른쪽). 삼성 라이온즈데이비드 뷰캐넌(사진 왼쪽), 호세 피렐라(사진 오른쪽). 삼성 라이온즈
    프로야구 삼성을 가을야구로 이끌었던 외국인 듀오가 다시 한 번 푸른 유니폼을 입게 됐다.
     
    삼성은 17일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과 야수 호세 피렐라와 재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뷰캐넌은 계약금 10만 달러, 연봉 110만 달러, 인센티브 50만 달러 등 최대 총액 170만 달러에 사인했다.

    뷰캐넌은 지난 2년 동안 삼성 마운드에서 에이스 역할을 한 투수다. 올해 정규시즌에는 구단 역대 외국인 투수 단일 시즌 최다승(16승)과 최다 이닝(177이닝)을 기록했다. 뷰캐넌은 철저한 자기 관리와 팬 서비스로 팀의 모범이 되는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피렐라는 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60만 달러, 인센티브 40만 달러 등 최대 총액 120만 달러에 계약을 마쳤다.
     
    피렐라는 2021시즌 처음으로 KBO 리그에 합류해 팀 내 홈런 1위(29개), 타점 1위(97타점)로 타선을 이끌었다. 고질적인 족저근막염에도 불구하고 주루 플레이도 마다하지 않는 허슬 플레이로 팀에 활력을 더해줬다.
     
    이로써 삼성은 지난 7일 투수 알버트 수아레즈와의 계약에 이어 2022시즌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