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李 "국가위기 때 대대적 투자…코스피 5000 현실화 기대"



국회/정당

    李 "국가위기 때 대대적 투자…코스피 5000 현실화 기대"

    핵심요약

    이재명 후보, 한국거래소 방문…"우리 자본시장 디스카운트"
    코스피 5000 위해 '규제 합리화', '기업 자유 활동 보장' 등 언급
    시장 투명성·공정성도 강조…"주가조작·시세조정 행위 엄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우리나라 자본시장 디스카운트(Discount·저평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장성·투명성·공정성 제고'를 강조했다.
     
    이 후보는 3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 및 증시대동제'에서 "우리 자본시장이 매우 디스카운트돼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않는 명백한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 원인을 제거하고 자본시장을 정상화하는 것이 국부를 늘리는 길이고, 우리 국민들께 투자의 기회를 드리는 일이기도 하다"며 자본시장 디스카운트 극복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기후위기, 디지털 전환, 주기적인 팬데믹과 같은 위기 때 국가의 대대적 투자와 강력한 경제 부흥 정책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내면, 우리가 다시 성장을 회복하고 지속해서 성장하는 길을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 것을 강조했다.
     
    또 "시장의 기업들이 혁신과 창의를 통해서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도록 규제를 합리화해야 한다"며 "거기에 더해 소위 인프라를 튼튼하게 구축해서 기업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해 주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어 "주가조작이나 시세조정과 같은 불공정행위를 매우 엄단해서 시장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게 매우 중요하다"며 투명성 확보 필요성을 내세웠다.

    그는 "1천만에 이르는 개인투자자들이 한국시장에서 소외감이나 배신감을 느껴 다른 시장으로 떠나는 경우가 없지 않다"며 "다수의 소액 투자자들이 대주주나 시장의 강력한 힘에 의해서 피해를 본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결국 성장성, 투명성, 공정성을 갖춰서 우리가 (주가) 3000시대에 이미 도달했지만, 4000 시대를 넘어서서 5000포인트 시대를 향해 가는 원대한 대장정이 현실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끝으로 "한겨울에 밀짚모자를 사라는 얘기가 있다. 저평가 우량주·가치주를 사면 언젠가 제자리로 갈 것으로 믿고 투자하길 기대한다"면서 "잠깐 유행한다고 부실 작전주를 사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저도 우량 가치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