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문화 일반

    정우성 "투표해야죠, 지금 삶을 위해"

    3·9대선 투표 장려 캠페인 참여
    "자기를 사랑하고 아끼면 투표해야"

    YTN스타 제공YTN스타 제공배우 정우성이 다음달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 독려에 나섰다.

    정우성은 대선 투표 장려 캠페인 'VOTE FOR KOREA: 잘 찍고 잘 뽑자'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이 투표 독려를 위해 전원 노개런티로 재능 기부해 이뤄졌다.

    정우성은 관련 영상에서 우리가 투표를 꼭 해야 하는 이유를 묻자 "단순하고 명료한 얘기일 수 있다. 그런데 '여러분 자신을 위해서, 혹은 미래를 위해서 투표해야 한다'라고 하면 고리타분하게 들리거나 '그게 나랑 상관있어?'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운을 뗐다.

    "사실 정치가 멀리 있지 않다. 세 사람만 모여도 정치가 이뤄진다. 그러니 국가에서의 정치는 얼마나 중요하겠는가. 우리 일상, 삶과 연관돼 있다. 요새 젊은 층들은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더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내가 행사하는 한 표의 힘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아는 것 같다."

    그는 "자기를 사랑하고 아끼면 투표를 해야 한다"며 "자신의 삶을 남에게 방치시키거나 맡겨놓고 내 삶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수는 없는 것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정우성은 'VOTE FOR ( )'의 빈칸을 '지금'으로 채웠다. 이에 대해 그는 "나는 지금을 살고 있다.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한, 내 삶에 현실적으로 와닿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지금을 위해서, 지금 삶을 위해서 투표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