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유럽/러시아

    [영상]"러, 우크라 東南北 국경 넘어 공격"

    북쪽 벨라루스 국경 넘어 진입…러와 군사훈련
    美 "러시아군인지 벨라루스군인지 확인 중"
    남쪽 '러시아 병합' 크림반도서도 공격

    지난 2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러시아 로스토프 역에 정차된 기차 위에 장갑차가 즐비하게 적재돼 있다. 연합뉴스지난 2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러시아 로스토프 역에 정차된 기차 위에 장갑차가 즐비하게 적재돼 있다. 연합뉴스
    러시아가 벨라루스 국경을 넘어 우크라이나 북부 지역으로 침공했다.
     
    우크라이나 국경관리국은 24일(현지시간) 오전 5시 "러시아 병력이 벨라루스 국경을 넘어 침공했다"고 밝혔다.
     
    또 러시아 병력이 우크라이나 동부와 북부 지역을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2014년 러시아가 병합한 크림반도 지역에서도 공격이 발생했다.
     

    공격 대상은 포병대와 중화기 등으로 무장된 국경경비대와 순찰대, 검문소 등이라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군과 국경수비대는 "적에게 총격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국방부 관계자는 "벨라루스 국경을 넘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부대를 추적 중"이라면서 "러시아 부대인지 벨라루스 병력이 포함된 병력인지 아직 분명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앞서 CNN방송도 이날 오전 6시 45분쯤 군용차량 행렬이 벨라루스 베셀로브카를 넘어 우크라이나 센키브카 지역으로 들어가는 것이 생방송 영상에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러시아는 동유럽의 대표적인 친러 국가인 벨라루스와 함께 합동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이 군사훈련은 당초 20일 종료 예정이었지만, 기간을 연장하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급습할 것이란 우려를 키웠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