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롯데렌탈 쏘카에 1832억원 규모 투자…3대 주주로

기업/산업

    롯데렌탈 쏘카에 1832억원 규모 투자…3대 주주로

    핵심요약

    롯데렌탈 약 1832억 규모 지분투자…쏘카 주식 13.9% 취득
    이재웅 창업주와 SK에 이은 3대 주주로

    연합뉴스연합뉴스롯데렌탈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에 약 1832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지난 7일 공시했다.

    롯데렌탈은 쏘카 주식의 13.9%인 405만 5375주를 취득하게 된다. 롯데렌탈은 이번 투자로 이재웅 창업주와 SK에 이은 3대 주주로 올라섰다.

    롯데렌탈은 이번 투자를 통해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역량 강화를 꾀한다. 롯데렌탈의 렌탈 ·자산 관리 역량과 국내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 IT 역량을 보유한 쏘카의 전략적 협업으로 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단 계획이다.

    롯데렌탈과 쏘카는 향후 전기차, 충전 결합 주차,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생태계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롯데그룹과 물류, 유통, 멤버십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 가능성도 열어뒀다.

    양사는 각각의 경쟁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제휴부터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차량 정비, 관리, 세차, B2C 중고차 판매 및 마이크로모빌리티 등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에서의 사업제휴를 먼저 진행한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김현수 사장은 "이번 쏘카 지분투자를 통해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이동 관련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