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치원 부지 매입 과정 조사 중인 경찰, 경북교육청 압수수색…교육감 조사 (종합)



대구

    유치원 부지 매입 과정 조사 중인 경찰, 경북교육청 압수수색…교육감 조사 (종합)

    경북교육청 전경. 도교육청 제공경북교육청 전경. 도교육청 제공공설유치원 건립 부지 매입 과정의 특혜 여부를 조사 중인 경찰이 16일 경북교육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조사했다.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교육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고 그 과정에서 임 교육감과 만나 몇 가지 질문을 했다.

    경찰은 임 교육감에게 교육청이 포항의 한 공설유치원 건립을 위해 매입한 부지가 지인의 땅임을 알고 있었는 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교육청이 지난해 사들인 해당 부지는 임 교육감의 선거 운동을 도왔던 지인 A씨가 2019년 매입한 땅으로, A씨는 이 땅을 교육청에 매매하며 약 3억원 이상의 차익을 본 것으로 추정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경북교육청 제공임종식 경북교육감. 경북교육청 제공임 교육감은 자신은 이와 관련해 아는 것이 없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줄 수 없다. 조사에 꽤 오랜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경찰은 지난해 11월 이 사건과 관련해 경북교육청을 한 차례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추가 증거 확보를 위해 실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