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아시아를 진주로'…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 출범

경남

    '아시아를 진주로'…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 출범

    핵심요약

    '아시아를 진주로, 진주를 세계로'
    2023년 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 개최 예정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경남 진주시는 지난 18일 시청에서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진주시 사상 첫 스포츠 공식 국제대회인 '2023년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는 '아시아를 진주로, 진주를 세계로'라는 구호를 걸고 2023년 10~12월 진주남강유등축제 기간 중 12일간 열릴 예정이다.

    조직위원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우리 시가 세계적인 스포츠도시로 위상을 높이고 지역 스포츠 인프라 구축과 국제행사 전문 인력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최고의 역도대회가 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 위원들은 물론 대한역도연맹과 진주시체육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성용 대한역도연맹장은 "아시아 각국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가해 아름다운 진주시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갈 수 있는 성대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다 같이 준비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에 구성된 조직위원회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장 등 11명의 위원들을 추가 위촉해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