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 광산구, 관내 '통(統)' 안내지도 온라인 서비스 '눈길'

광주

    광주 광산구, 관내 '통(統)' 안내지도 온라인 서비스 '눈길'

    청년인턴 참여로 통 정보 전산화 및 온라인지도 개발

    광주 광산구 통 안내지도 접속 화면. 광산구청 제공광주 광산구 통 안내지도 접속 화면. 광산구청 제공광주 광산구는 관내 통(統)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광산구 통 안내지도'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광산구 통 안내지도는 관내 통 구역 등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지도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체계적인 통 정보 관리를 통한 행정효율 및 시민편의 향상을 목적으로 제작됐다.

    '통'은 행정 일선에서 자주 사용됨에도 그동안 공식적인 안내 자료가 없어 실무자 및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광산구청은 광산구 21개 행정동, 총 779개통에 대한 정보를 전산화, 표준화한 후 온라인 지도로 제작했다. 모든 제작과정에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과정으로 광산구에 배치된 '빅데이터' 청년인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광산구 통 안내지도는 광산구 공공데이터 플랫폼 광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뉴나 지도의 행정동 이름을 클릭하거나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행정동, 법정동, 통 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광산구청은 통장단 업무 등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휴대가능한 통 지도를 배부할 계획이다.

    광산구청 관계자는 "이번 안내서비스로 가장 기초적이지만 또 알기 어려운 통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실무자와 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데이터 갱신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