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소방본부, 파라과이에 소방차량 무상 지원

광주

    광주소방본부, 파라과이에 소방차량 무상 지원

    소방펌프차·특수구급차 등 11대…국내 소방장비 우수성 홍보

    파라과이에 무상지원되는 소방차량. 광주시소방안전본부 제공 파라과이에 무상지원되는 소방차량. 광주시소방안전본부 제공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파라과이에 소방차량을 무상 지원했다.
     
    소방차량 무상 지원은 2018년부터 시행해 온 '불용 소방차량 개발도상국 무상지원 사업'으로, 내용연수가 경과한 불용 소방차량을 개발도상국에 지원해 국내 소방장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개발도상국의 소방환경 개선과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소방펌프차 1대, 화학차 1대, 특수구급차 9대 등 총 11대가 10일 광양항에서 선적돼 파라과이로 출발할 예정이다. 소방차량은 파라과이 소방기관에 배치돼 소방 및 구급 장비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광주지역 응급구조학과 학생의 현장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기관인 남부대학교에도 구급차 1대를 무상 지원해 올해 국내외에 총 12대가 무상 지원됐다.
     
    그동안 시 소방안전본부는 △2018년 파라과이 6대 △2019년 파라과이 8대 △2020년 필리핀 3대, 파라과이 7대 △2021년 파라과이 5대, 남부대학교 1대의 소방차량을 지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