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천 강화군수 무공천 결정…유천호 '무소속 출마'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최고위원회를 열어 인천 강화군수 선거에 공천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강화군수 경선에 참여해 2위를 한 윤재상 후보가 중앙당을 상대로 법원에 제기한 '후보자선정결의 효력 정지 가처분'이 인용돼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후속 대책을 논의해 이 같은 결론을 냈다"고 설명했습다.
앞서 윤재상 예비후보는 유천호 후보가 과거 범죄전력이 있음에도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공천후보자 추천 규정을 어기고 유 후보를 선정한 것에 문제를 제기했으며, 유천호 후보는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인천시 '산사태 대책 상황실' 가동…여름철 재난 대응
인천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동안 태풍과 호우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지역 산사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산사태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된 171곳을 점검했고, 16억원을 들여 산사태를 막기 위한 나무심기 사업을 다음 달까지 마칠 계획입니다.
또 산사태현장예방단을 산림재해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피해 발생 시 초기 대응해 2차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인천TP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인천테크노파크는 오는 17일까지 지식서비스산업 및 소프트웨어 융합 기업의 성장을 돕는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인천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업 지원 전문기관과 기업을 연결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매출 신장 및 투자 유치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기업에는 제품·서비스의 고도화 들어가는 비용을 기업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인천지역 지식서비스 제품·서비스 개발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고, 지원 신청은 인천테크노파크 소프트웨어 진흥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