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목포해경, 신안 가거도 해상 무허가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

광주

    목포해경, 신안 가거도 해상 무허가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

    무허가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접근하고 있는 전남 목포해양경찰서 해상특수기동대. 목포해경 제공무허가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접근하고 있는 전남 목포해양경찰서 해상특수기동대. 목포해경 제공
    해경이 우리측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무허가 불법조업을 한 중국어선 2척을 나포했다.

    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15일 새벽 5시40분쯤 전남 신안군 가거도 북서쪽 96㎞ 해상에서 무허가로 불법조업을 하던 100톤급 중국어선 A호(단타망, 승선원 7명)를 나포했다.
     
    이어 해경은 같은 날 새벽 5시 40분쯤 신안군 가거도 북서쪽 101㎞ 해상에서 무허가로 불법조업을 하던 100톤급 중국어선 B호(단타망, 승선원 5명)를 추가 나포했다.
     
    해경은 이날 오전 우리 측 배타적경제수역 인근 해상에서 경비 임무를 수행하던 중 중국어선 A호와 B호의 불법조업 현장을 발했다. 해경은 해상특수기동대를 투입해 검문검색을 실시하고 어구에서 각각 106㎏, 60㎏의 어획물을 확인했다.
     
    해경은 두 어선을 이날 오전 목포 전용부두로 압송했으며 선장 등을 상대로 무허가 조업 혐의에 대해 추가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불법조업에 대한 강력한 단속 활동을 통해 해양주권 수호와 우리 어업인의 안전조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