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화방조제 배수로에 고무보트 빠져…1명 사망, 1명 실종



경인

    시화방조제 배수로에 고무보트 빠져…1명 사망, 1명 실종

    고무보트 탑승자 3명 중 경상·사망·실종 1명씩
    해경, 수색작업 위해 경비함정, 민간구조대 투입

    실종자를 찾기 위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는 해경 관계자들. 평택해양경찰서 제공실종자를 찾기 위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는 해경 관계자들. 평택해양경찰서 제공
    경기 안산시 시화방조제 쌍섬 인근 해상에서 고무보트가 배수로에 빨려 들어가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다.

    13일 평택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쯤 시화방조제에서 낚시하던 고무보트 한 척이 물살에 휩쓸려 배수로로 빨려 들어가는 사고가 났다.

    고무보트에는 60대 남성 2명과 50대 중국인 남성 1명 등 모두 3명이 타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60대 A씨와 50대 B씨가 인근을 지나던 낚시 어선에 의해 구조됐지만 A씨는 병원으로 이송 중 숨졌다.

    해경은 나머지 실종자 1명을 찾기 위해 경비함정 2척, 인천해경구조대, 안산파출소 연안구조정 등을 투입해 밤까지 수색작업을 벌였으나 행방을 찾지 못했다.

    이날에는 경비함정 7척, 해군 함정 4척, 민간구조대 2척 등을 투입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이들은 개인 소유 고무보트로 사고 당일 오전 6시쯤 출항해 낚시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현장 관계자를 통해 배수로 가동 상황 등을 파악하는 등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