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천시장직 인수위, 11개 분야 42개 정책과제 채택…노 당선인에 전달

전남

    순천시장직 인수위, 11개 분야 42개 정책과제 채택…노 당선인에 전달

    인수위 30일 최종보고회 열어

    민선8기 순천시장직 김도형 인수위원장은 30일 열린 인수위 최종보고회에서 노관규 당선인에게 공약 검토사항 및 정책 권고문을 전달했다. 박사라 기자 민선8기 순천시장직 김도형 인수위원장은 30일 열린 인수위 최종보고회에서 노관규 당선인에게 공약 검토사항 및 정책 권고문을 전달했다. 박사라 기자
    민선 8기 전남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으로 시정구호를 정하고, 후보자의 공약까지 아우른 42개 세부 공약 정책과제를 확정하는 등 민선 8기 순천시의 밑그림을 그렸다.

    인수위는 30일 궁전예식장에서 최종보고회를 갖고 노관규 당선인에게 4개국 11개 분야 42개 정책권고안을 전달했다.

    김도형 인수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일류 순천은 시민 수준의 자긍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의미다"며 "깊이 있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마련된 과제가 민선 8기 순천시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3대 시정 방침은 △품격있는 시민 △신뢰받는 행정 △창조하는 도시로 정했다.

    보고서의 주요내용은 생태수도 완성을 위한 2023 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정원 후방산업 육성, 순천만가든메켓 활성화 등 4개 과제를 담았다.  

    또한 탄소중립으로 살아나는 경제, 복합문화공간 스타필드 유치, 원도심 르네상스 프로젝트 등 미래산업분과 17개 과제, 응급 의료 환경 개선 추진,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구축 등 문화 복지분과 16개 과제 등을 선정했다.

    이날 인수위는 그동안의 활동사항을 바탕으로 작성된 인수위원회 정책제안서를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자에게 전달한 후 24일간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노관규 당선인은 "이번 인수위에 시민단체 등 각 분야에서 객관성을 가진 분들이 참여해 공약을 검토하고 정책을 제안해 주신 점 감사드린다"며 "시정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철학과 방향성을 가지고 시정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