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 움베르토 에코 원작 드라마 '장미의 이름' 방송



미디어

    KBS 움베르토 에코 원작 드라마 '장미의 이름' 방송

    KBS미디어 제공KBS미디어 제공이탈리아 미스터리 드라마 '장미의 이름(THE NAME OF THE ROSE)'이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총 8부작인 '장미의 이름'은 한 수도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이단 심판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움베르토 에코의 동명 소설을 드라마화한 이 작품은 14세기 유럽의 종교, 문화, 빈곤, 차별을 배경으로 한 철학적인 드라마로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1986년에 영화로 먼저 제작된 '장미의 이름'은 시리즈로 제작하면서 영화가 다룰 수 없는 풍부한 아름다움과 심도 있는 이야기로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높여 큰 감명을 줬다는 평을 받았다.

    '장미의 이름'은 총 33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중세의 신비한 분위기를 그대로 재연해내며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 방송 당시 첫 회 시청자수 650만 명, 시청률 27.4%를 기록했다. 이탈리아 외에도 영국 BBC와 호주 SBS 등 세계 주요 방송사에서 방영돼 화제가 됐다.

    '장미의 이름'은 오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 20분에 KBS 1TV에서 방송된다. 또한 방송 후 KBS 홈페이지와 myK앱에서 7일 간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