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광역시, 중앙근린공원 1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광주

    광주광역시, 중앙근린공원 1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27일 서구문화센터··공원조성계획 설명·주민 의견 청취

    중앙공원 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지구. 광주광역시 제공중앙공원 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지구.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중앙근린공원(1지구) 공원조성계획(안)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서구 금호동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계획됐던 공원조성계획과 풍암호수 수질개선(안)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한다.
     
    중앙공원은 서구 금호동, 쌍촌동, 풍암동, 화정동, 남구 주월동 등을 걸치는 부지면적 302만8천여 ㎡ 규모의 광주시 대표 도심공원이다.
     
    이중 중앙공원(1지구)는 공원중심 풍암호수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8개의 테마숲이 어울어진 숲기반 도시공원으로, 도시정원센터, 힐링캠핑장, 넓은 잔디광장, 빗물생태원, 한국야생식물온실, 어린이 피크닉 마당 등의 공간시설이 조성된다.
     
    풍암호수는 기존 농업용저수지가 아닌 친수형 호안과 3등급수질의 도시 호수공원으로 거듭나며, 호수주변으로 어린이 들이 즐길 발물놀이장, 호수백사장, 호수를 전망할 실버카페 등이 들어선다.
     
    시 공원조성과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의 요구를 충족할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