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 5호선 강일역 2번 출입구 8월말 개통



서울

    서울시, 5호선 강일역 2번 출입구 8월말 개통

    지하철5호선 강일역 2번 출구. 서울시 제공지하철5호선 강일역 2번 출구.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지난해 3월 지하철 5호선 강일역 1·3·4번 출입구를 우선 개통한 데 이어 8월 말부터 나머지 2번 출입구를 개통한다고 3일 밝혔다.

    차량기지와 운행노선을 연결하는 입·출고선과 정거장 환기구 구조물간 서로 간섭으로 지연됐던 2번 출구 개통은 국토교통부의 철도시설 기술기준 검토, 시설물검증시험, 영업시운전 등 철도종합시험운행이 지난 6월 완료되면서 나머지 2번 출입구 공사를 마무리해 개통하게 됐다.

    시는 지하철 5호선 연장 강일역 2번 출입구와 환기구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24인승)와 상·하행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건축사업단으로부터 교통약자 편의시설에 대한 BF인증 심사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강일리버파크 6~11단지 아파트, 하남시 미사강변센텀팰리스아파트 등에서 지하철 2번 출입구 이용하는 시민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시철도망을 구축하여 보편적인 교통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