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최재형 보은군수 "보조금 사업 지역 물품 구매 기준 마련하라"

청주

    최재형 보은군수 "보조금 사업 지역 물품 구매 기준 마련하라"

    보은군 제공.보은군 제공.최재형 충북 보은군수가 전국 규모의 대회나 행사에 보조금을 지원하면 관련 물품을 보은에서 구매하도록하는 기준 마련 등을 주문했다.

    최 군수는 5일 업무회의에서 "보조금을 지원해도 타지역에서 사무용품과 기념품을 사고 현수막을 제작하는 경향이 있다"며 "집행 기준이 마련되면 침체한 지역 경제를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간 기관·단체에도 지역 상가와 전통시장에서 생필품을 사고, 각종 행사에 제공하는 경품.기념품을 지역 생산품으로 써 달라"며 "군 역시 각종 사업 추진 때 관내 업체와 장비, 물자, 인력을 활용하고 관급자재나 농자재 등 물품 계약.구매 때 지역 업체와 우선 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최 군수는 소상공인 지원, 공공분야 일자리 확대, 계절근로자 증원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는 의지를 거듭 드러냈다.

    최 군수는 "장기적인 지역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라는 생각으로 모든 군민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