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이트진로 통행로 막은 화물연대 간부 2명 구속



강원

    하이트진로 통행로 막은 화물연대 간부 2명 구속

    지난 4일 강원 홍천 하이트진로 입구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사흘째 농성을 벌이는 가운데 경찰이 공장 출입 도로를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4일 강원 홍천 하이트진로 입구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사흘째 농성을 벌이는 가운데 경찰이 공장 출입 도로를 통제하고 있다. 연합뉴스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에서 물류 차량 통행로를 점거한 혐의를 받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간부 조합원 4명 중 2명이 8일 구속됐다.

    춘천지법 진원두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업무방해 등 혐의로 청구된 화물연대 간부 A씨와 B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진 부장판사는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영장 발부를 결정했다.

    이로써 지난 6월 하이트진로 경기 이천공장 앞에서 불법 집회를 한 혐의로 화물연대 대전본부 지부장이 구속된 데 이어 총 3명이 구속됐다. 

    A씨 등 4명은 지난 5일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으로 이어지는 유일한 출입 도로인 하이트교를 점거해 주류 상품 출고를 막은 혐의를 받는다.

    화물연대는 지난 2일 오후부터 화물차 20여 대를 동원해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의 출입 도로를 차단하고 농성을 벌이고 있다. 조합원들은 운임 30% 인상, 휴일 근무 운송료 지급, 차량 광고비와 세차비 지급 등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