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남도 의병 유물 공개 구입나서

뉴스듣기


광주

    전남도, 남도 의병 유물 공개 구입나서

    뉴스듣기
    연합뉴스연합뉴스
    전라남도는 2025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는 남도 의병 역사박물관에 전시 및 연구자료로 활용할 유물을 공개 구입한다.
     
    구입 대상은 1555년 을묘왜변부터 1919년 3·1운동 이전까지 의병 관련 유물이나 자료로, 의병의 문집이나 편지, 사진을 비롯해 무기류, 의복, 생활용품 등 모든 의병 관련 유물이다.
     
    매도 신청은 오는 9월 16일까지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며 접수 유물은 구입선별위원회와 평가위원회의 감정평가를 거쳐 구입한다.
     
    전라남도는 2019년부터 공개구입 및 기증·기탁을 통해 2113점의 의병 관련 유물을 수집했으며 보존처리와 번역 및 연구를 거쳐 2025년 6월 개관 예정인 '남도 의병 역사박물관'에 전시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남도 의병 역사박물관은 위기 때마다 구국에 앞장섰던 남도 의병의 충혼을 기리고 전남도민의 영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된다. 총사업비 440억 원을 들여 나주 공산면 일원 36만㎡ 부지에 전시실, 추모시설, 역사숲, 체험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남도 심재명 문화자원과장은 "남도 의병 역사박물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병박물관이 돼 의병 정신의 산실이 되도록 관련 유물 수집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