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국가산단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 나선다

전남

    여수국가산단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 나선다

    공장장협의회, 여수상의, 한국산업단지공단 참여
    가로환경 정비사업 발전기금 4천만원 기탁

    여수시가 16일 시장실에서 쾌적한 여수국가산단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16일 시장실에서 쾌적한 여수국가산단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와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 여수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손잡고 쾌적한 여수국가산단 가로환경 조성에 나선다.

    정기명 여수시장, 장갑종 공장장협의회장, 이용규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염동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장은 16일 여수시장실에서 여수산단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공동 재정부담을 약속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여수국가산단 인근 도로변과 주차장 등에는 무단 투기된 쓰레기가 방치돼 국가산단의 이미지를 저해하고 지속적인 민원을 야기해왔다.
     
    또한 대기업 위주로 사업장 주변 청결활동만 진행돼 중소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산단 근로자의 의식개선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단체는 '내 사업장 주변 청결유지' 이행 확산과 공동 재정부담 등 쾌적한 국가산단 이미지 조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올 하반기에는 국가산단 이면도로 등 5개 구간 150㎞에 제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를 실시하고,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한 현수막도 게첩할 예정이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단 주변 정화활동에 대한 기업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쾌적한 국가산단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함께 힘을 모아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