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전국 캐릭터대회 대상 수상

경남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전국 캐릭터대회 대상 수상

    핵심요약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핫스타상, 라이징상 대회 3관왕 차지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관광캐릭터인 '하모'가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대상'과 함께 핫스타상, 라이징상 등 4개 부문 중 3개 부문을 석권해 대회 3관왕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대한민국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 및 투표를 통해 4개 부문 총 10개의 캐릭터를 선정 시상한다.

    올해 5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로 총 110개의 캐릭터가 참여했으며 하모를 비롯한 30개의 캐릭터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심사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됐으며 대국민 평가 50%와 전문가 심사 50%를 더해 종합심사 결과 대상이 가려졌다.

    본선 대국민 투표에서 하모는 누구나 친근하게 느끼는 귀여운 외모와 "하모! 다 잘 될 거야!"라는 긍정적인 이미지 덕분에 압도적인 수로 1위를 차지했다고 진주시는 설명했다. 전문가 심사에서는 SNS를 통한 시민‧관광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 캐릭터의 다양한 콘텐츠 활용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주시는 이번 대회 수상으로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캐릭터 홍보·마케팅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진주시는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하모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10월 16일까지 하모 인형 추첨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하모가 탄생한 지 1년여 만에 큰 상을 받게 된 것은 진주시민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캐릭터의 단순 저변 확대에 그치지 않고 수준 높은 하모 콘텐츠를 발굴‧생산하고 공공, 민간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역경제와 문화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연구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