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대전 아웃렛 화재현장 방문…"치밀하게 원인 감식해야"

뉴스듣기


대통령실

    尹, 대전 아웃렛 화재현장 방문…"치밀하게 원인 감식해야"

    뉴스듣기

    "지하 주차장이 순삭간에 화염에 휩싸였다면 구조적 문제 있었던 것 아닌가"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웃렛 화재 현장을 찾아 유가족 대기소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웃렛 화재 현장을 찾아 유가족 대기소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전날 7명이 숨졌던 대전 아웃렛 화재 현장을 찾아 유가족을 위로하고 관련 당국에 원인 분석 및 재발방지대책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오후 2시 20분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웃렛 화재 현장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를 찾았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유족들을 만나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지 몰라 마음이 착잡하다"며 "희생자분들 모두 열심히 살아오신 소중한 국민임을 잘 알고 있다. 마음이 무거워 이곳을 찾지 않을 수 없었다"고 위로했다.

    이어 "많이 힘드시겠지만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웃렛 화재 현장을 방문,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아웃렛 화재 현장을 방문,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앞서 윤 대통령은 피해 상황을 보고 받은 뒤 "지하 주차장이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였다면 구조적인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니냐"며 "과학수사의 역량을 발휘해 치밀하게 화재 원인을 감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비극이 어떻게 발생했고, 재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살펴 달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안심하며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은 국가의 기본이자 의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