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종시 "최민호 시장 재산 36억 아닌 24억…일부 숫자 오기"



대전

    세종시 "최민호 시장 재산 36억 아닌 24억…일부 숫자 오기"

    최민호 세종시장. 연합뉴스최민호 세종시장. 연합뉴스
    지난달 30일 발표된 최민호 세종시장의 재산 신고 내역 중 일부 오류가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 측은 출입기자단에 문자 공지를 보내 "최근 공직윤리시스템에 등록된 공직자 재산공개에서 일부 숫자가 오기된 사례가 있었다"며 "최민호 시장이 배우자와 공동소유한 주택이 시장 본인과 배우자에게 각각 계상돼 해당 주택의 공시지가인 총액 12억 원이 두 번 계산됐다"고 밝혔다.

    이어 "공개된 시장 부부의 재산 36억 3377만원 중 잘못 계산된 금액을 제외한 실제 재산은 23억 9777만 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최 시장의 재산은 36억 3377만 원이었다. 이 중 세종시 연동면 본인·배우자 명의 대지 3필지와 주택 1채, 서울 마포 본인·배우자 명의 아파트 1채 등이 30억 7200만 원으로 나타났는데, 이 중 한 주택의 총액이 두 번 계산됐다는 것이다.

    김병호 대변인은 "재산공개 소관부처인 인사혁신처에 문의 결과, 현재 등록된 정보는 정정기간(10일 이내) 경과로 수정이 불가해 올해 12월 31일 기준 재산변동신고 시 이를 바로잡기로 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