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2022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 13일 강릉서 열려

영동

    2022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 13일 강릉서 열려

    핵심요약

    도내 8개 지역지부, 체육행사 통해 화합·친선 도모

    노사민정 간 화합을 다지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2022년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가 13일 강릉시 강남축구공원에서 열렸다. 강릉시 제공노사민정 간 화합을 다지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2022년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가 13일 강릉시 강남축구공원에서 열렸다. 강릉시 제공
    노사민정 간 화합을 다지고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2022년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가 13일 강릉시 강남축구공원에서 열렸다.

    한국노총 강원도지역본부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릉과 춘천, 원주, 속초, 동해, 삼척, 태백, 영월·평창·정선 등 8개 지역지부 조합원 1500여 명을 비롯해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 김홍규 강릉시장, 김현중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최종삼 한국노총 강원도 지역본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개최된 이날 대회는 축구, 배구, 족구 등 여러 종목을 도내 8개 지부의 시·군 대항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경기 결과를 떠나 체육행사로 소통하며 노사가 협력할 수 있는 상생의 시간을 가졌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노사민정이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만들고 양보하며 타협하는 동반자 관계를 유지할 때 지역경제가 성장하고 시민들은 행복해 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강원 노사민정 한마음 체육대회는 지난 2006년부터 지역 노사민정간 화합과 사기진작을 통한 선진 노사문화 구축과 함께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순회 개최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