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79차 충남경제포럼' 개최

대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79차 충남경제포럼' 개최

    충남북부상의 제공충남북부상의 제공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와 현대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충남도, 천안시, 아산시, 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제179차 충남경제포럼'이 26일 온양관광호텔에서 개최됐다.

    충남북부상의에 따르면 이날 포럼에는 기업인과 기관, 단체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광범 부문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고 부문장은 '디지털혁신의 성공요소, 사람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라는 주제 강연에서 "현재 AI,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라 불리는 디지털은 어디에나 있다"며"동일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더라도 디지털 인재 확보와 업무방식 변화에서 성공이 판가름 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통기업은 디지털 기업으로 리브랜딩하는 등 단계별로 조직 역량, 디지털 인재, 지속가능성 확보를 순서대로 해나가야 한다"며 "외부 인재 영입과 기존 직원들과의 화합이라는 현실적인 문제해결과 전사 관점의 디지털화 공감대 형성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충남경제포럼은 유관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통해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격월 무료로 진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