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수 장혜진 화가로 데뷔…첫 개인전 '소요인상-플로우'



공연/전시

    가수 장혜진 화가로 데뷔…첫 개인전 '소요인상-플로우'

    장혜진 개인전 '소요인상(逍遙印象)-플로우(FLOW)'

    서울 강남구 갤러리 치로서 11월 9일부터 12월 3일까지

    가수 장혜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장혜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장혜진이 화가로 데뷔한다.

    장혜진은 오는 9일부터 12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갤러리 치로에서 첫 번째 개인전 '소요인상(逍遙印象)-플로우(FLOW)'를 연다.

    이번 전시는 장혜진이 그림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첫 자리다. 수 년 전부터 작업한 작품 20여 점을 공개한다.

    장혜진은 스냅 사진과 같은 정경(情景·감흥어린 경치)을 평판화 느낌의 오리지널 페인팅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출품작은 자연 속에서 겪은 경험의 순간을 세련된 방식으로 캔버스에 담아냈다.

    Flow-Zion Canyon, 162x130.1cm, Oil on Canvasn, 2022, 갤러리치로 제공 Flow-Zion Canyon, 162x130.1cm, Oil on Canvasn, 2022, 갤러리치로 제공 Flow-Twilight Zone, 162x130cm, Oil on Canvas, 2022, 갤러리치로 제공 Flow-Twilight Zone, 162x130cm, Oil on Canvas, 2022, 갤러리치로 제공 안현정 미술평론가는 "작품의 핵심은 몰입(沒入·깊이 파고들거나 빠짐)에 있다. 작가의 풍경화는 계절의 변화와 생명의 순환, 유동하는 자연을 담는다"며 "장혜진 그린 자연을 보는 순간, 우리는 그의 음색이 그림 안에 녹아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혜진은 첫 개인전을 앞두고 "내 작품을 보는 객관화된 모습들 속에서 내가 좋으면 타인도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그것이 직관을 믿고 붓 가는 대로 그리는 이유"라며 "그림 속 동물은 나 자신의 모습이다. 노을을 즐기는 일상에서 '소요인상'에 대한 서사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장혜진은 1991년 1집 '이젠'으로 데뷔한 31년 차 발라드 가수다. '꿈의 대화' '아름다운 날들' '서쪽 바다' '마주치지 말자' '키 작은 하늘' '1994년 어느 늦은밤' 등으로 사랑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