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의료 소외지역 찾아 의료봉사 손길



전국일반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의료 소외지역 찾아 의료봉사 손길

    횡성군 안흥면에서 주민 100여명 대상 의료봉사 진행
    안수민 본부장 "의료 사각지대의 현장을 직접 찾아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공단 될 것"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안수민 본부장)는 지난 11월 18일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다목적센터에서 의료장비를 탑재한 진료차량을 동원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안수민 본부장)는 지난 11월 18일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다목적센터에서 의료장비를 탑재한 진료차량을 동원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안수민)는 지난 11월 18일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다목적센터에서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2022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대한결핵협회 강원도지부와 함께 힘을 모아 진행된 행사로 의료장비가 탑재된 전문 차량 등을 동원해 의료 소외지역 주민 100여 명의 건강을 살피고 진료를 실시했다.
     
    '사랑실은 건강천사'는 의료시설의 접근도가 낮은 의료 사각지대의 수혜자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실현하고, 현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안수민 본부장은 "병원이 멀고 가기 어려워서, 아파도 참고 제대로 진료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이 생기지 않도록, 의료 사각지대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