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수본, '허위공문서 작성 의혹' 소방청장 직무대리도 수사



사건/사고

    특수본, '허위공문서 작성 의혹' 소방청장 직무대리도 수사

    중앙긴급구조통제단 운영 관련, '허위공문서 작성 교사 혐의'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이태원 참사 당시 소방당국의 중앙긴급구조통제단 운영과 관련해 공문서가 허위로 꾸며진 정황을 포착하고 25일 소방청을 압수수색했다. 연합뉴스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이태원 참사 당시 소방당국의 중앙긴급구조통제단 운영과 관련해 공문서가 허위로 꾸며진 정황을 포착하고 25일 소방청을 압수수색했다. 연합뉴스
    '핼러윈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소방청 차장)를 상대로 수사하고 있다. 남 직무대리는 지난달 이흥교 소방청장이 직위해제된 뒤 소방청 차장에 임명돼 소방청장 직무대리를 맡고 있다.

    26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특수본은 전날 정부 세종청사에 있는 소방청 119종합상황실 등을 강제수사하는 과정에서 남 직무대리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했다.

    특수본은 참사 당시 긴급구조 등을 위해 소방청이 꾸리는 임시 조직인 중앙긴급구조통제단(중앙통제단)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는지 등을 집중 수사하고 있다.

    특수본은 중앙통제단 운영과 관련, 공문서가 허위로 꾸며진 정황을 포착하고 이 과정에서 남 직무대리 등이 개입한 의혹을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청 측은 "사고 당일 오전에 충북 괴산 지진이 발생해 이미 통제단을 가동한 상태였고 이태원 참사 뒤 이를 확대해서 정상 운영했다"고 반박하고 있다.

    한편 특수본은 이날 오전 최성범 서울 용산소방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해 조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