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 군위, 대구 편입 가시화…국회 행안위 법안 소위 통과

대구

    경북 군위, 대구 편입 가시화…국회 행안위 법안 소위 통과

    대구광역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대구광역시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경북 군위를 대구로 편입하기 위한 법률안 개정 작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는 28일 회의를 열어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담당구역 변경에 대한 법률안'을 통과시켰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건설의 전제 조건인 군위군의 대구 편입은 이번 법안 소위 통과로 연내 실현이 가능하게 됐다.

    군위 편입법안은 앞으로 행안위 전체회의 의결과 법제사법위원회의 체계·자구심사를 거쳐 본회의에 상정된다.

    대구시는 이번 법안 소위 통과로 군위 편입 법안은 12월 초 행안위 전체 회의를 거쳐 연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회를 통과한 편입 법안은 내년 7월 1일 시행된다.
     
    대구시는 법률안이 통과되면 각 실·국별 소관분야에 대한 업무인수 실행을 위한 실무추진단과 경북도·군위군 간 주요업무 협의 등을 위한 공동협의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등 후속 조치에 나설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군위군의 대구 편입은 대구 미래 50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하늘길을 여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첫출발이다"며 "법률안의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