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CBS 음악FM 청취율 TOP 20에 5개 프로 '최다' 진입

문화 일반

    CBS 음악FM 청취율 TOP 20에 5개 프로 '최다' 진입

    DJ 박승화와 김용신. 자료사진DJ 박승화와 김용신. 자료사진CBS 음악FM(서울·수도권 93.9Mhz)이 10월 한국리서치(HRC)가 실시한 라디오 점유청취율 조사에서 청취율 20위권 안에 5개 프로그램을 올렸다. 방송사 통틀어 가장 많은 개별 프로그램을 진입시킨 것.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한동준의 FM팝스' '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각각 5.5%와 4.5%, 4%, 3.7%, 3.5%로 전체 순위 5~19위에 포진하며 라디오의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박승화의 가요속으로'는 동시간대(오후 4시~6시) 라디오 프로그램 중 청취율 1위 자리에 올랐다. 뉴스·토크·교양·오락 장르 프로그램을 제외한 전체 '음악 프로그램' 중에서도 청취율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박승화는 "하루에 수 천개의 신청곡과 사연이 쏟아지는데, 노래 한 곡 한 곡 사연 하나 하나 애청자 입장에서 정성을 쏟아 선곡하고 공감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추억과 감성이 묻어나는 음악과 이야기로 청취자와 교감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DJ 한동준, 김정원. 자료사진DJ 한동준, 김정원. 자료사진또 CBS 음악FM은 '가요속으로' 외에도 다수의 동시간대 청취율 1위 프로그램을 포진시키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7년 연속 동시간대 청취율 1위에 빛나는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밤 8시~10시)과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밤 10시~12시) 역시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기록하면서 심야 시간대에도 청취자들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BS 이재상 제작국장은 "앞으로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곡, 청취자 중심의 선곡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함으로써 애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악FM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