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체육회장 선거, 장인화·홍철우·김영철 3파전 확정



부산

    부산시체육회장 선거, 장인화·홍철우·김영철 3파전 확정

    핵심요약

    15일 400여 명의 대의원들 투표로 선거실시

    부산시체육회 전경. 부산시체육회 제공부산시체육회 전경. 부산시체육회 제공
    오는 15일 실시되는 부산시체육회장 선거는 연임에 나선 현 장인화 회장에 두 명의 도전자가 나서면서  3파전으로 치러진다.

    부산시체육회가 4일과 5일 후보자 등록을 실시한 결과 현 회장인 장인화 후보와 홍철우 전 부산시 통합배드민턴협회장, 김영철 전 부산시 테니스협회장 등 3명이 등록했다.

    애초에 거명됐던 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장과 박희채 전 부산시 생활체육회 회장은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15일 치러지는 부산시체육회장 선거는 이들 세 후보간 대결로 치러지며, 추첨에 따라 장 후보가 1번, 홍 후보가 2번, 김 후보가 3번의 기호를 부여받았다.

    선거 운동은 6일부터 시작되는데 선거사무실이나 선거사무원을 둘 수 없고 후보자만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난 선거의 경우 사실상 캠프가 구성되고 후보자간 치열한 공방이 이어지면서 선거가 과열되기도 했다.

    이번 선거도 벌써부터 정치적 성향에 따른 합종연횡 움직임이 나타나는 등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어 부산시선관위의 움직임에 관심이 모아진다.

    시 체육회장 선거는 구·군 체육회에서 추천한 160여 명과 정회원 종목 단체가 추천한 320여 명 등 400명 이상의 대의원이 투표에 참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