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향사랑기부제로 '강릉사랑' 전하세요"…설 명절 집중 홍보

뉴스듣기


영동

    "고향사랑기부제로 '강릉사랑' 전하세요"…설 명절 집중 홍보

    뉴스듣기
    핵심요약

    기부 방법, 사용 등 홍보해 애향심 유도
    강릉역, 숙박시설 인근 현수막·배너 설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 강릉시 제공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출향인들과 관광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강릉시는 이번 설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기부금 혜택과 기부하는 방법을 비롯해 고향발전을 위해 어떻게 활용되는 지에 대한 내용도 함께 홍보해 애향심을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연휴 기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KTX 강릉역, 월화거리와 대형숙박시설 등에 현수막, 배너 등을 설치하고 리플릿 등을 통해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 강릉시 제공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 강릉시 제공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의 모든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주어지고, 세액공제(10만 원까지 100%, 10만 원 초과 시 16.5%)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강릉시의 답례품은 돼지고기(강릉커피돈), 한과, 커피, 쌀, 버섯, 버섯가공품, 차류(수국잎차, 감로차), 들기름세트, 곶감, 커피콩빵, 강릉의 향(섬유향수), 안반데기관광체험권, 강릉페이 등 총 13개 품목이다.
    .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희망자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나 전국 농협(지역 농축협도 포함) 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강릉시는 관계자는 "향후 출향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강릉을 제2의 고향으로 만드는 홍보전략을 펼쳐 적극적인 기부 유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